본문 바로가기
차량 리뷰

2019 싼타페! 크기 빼고는 팰리세이드를 선택할 이유가 없을 변화

by 텍스쳐 2019. 5. 16.

2019 싼타페 가격 그리고 사양 어떻게 바뀌었나?

 

 

안녕하세요! DK_Y 입니다.

 

2019년형 싼타페가 소리소문 없이 조용히 출시를 했습니다. 워낙 인기가 많은 모델이라 동호회나 차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은 이미 다 알고있더라구요. 단순 연식변경 이라고 하기엔 많은것들이 변화가 생겼는데요! 어떤점들이 변화가 생겼는지 한번 알아도록 하겠습니다.

 

출처 : 현대자동차 USA

 

 

가장먼저 눈에 띄는 부분은 바로 가격표 입니다. 이전에 많이 복잡했었던 가격표가 이제는 한눈에 들어오도록 간결하면서도 직관적으로 변경이 되었습니다. 과거에는 각 파워트레인 마다 옵션도 달랐으며 가격도 각각 달라서 보기가 어려웠는데요. 이번에는 엔진가격만 추가를 하면되니 보기가 상당히 편한것 같습니다. 지금 그랜저 가격표도 이렇게 되어있지요.


 

출처 : 현대자동차
출처 : 현대자동차
출처 : 현대자동차

차량은 2695만원 부터 시작이며 이는 쏘나타와 가격차이가 별로 안난다는걸 알 수가 있겠네요. 디젤엔진 선택시 가격이 255만원 ~ 280만원으로 추가 됩니다. 워낙 베스트셀링 모델이라 기본만 해도 옵션은 부족함이 없다는걸 느낄수가 있는데요. 가장 두드러지는 부분은 "튜익스의 다양화" 입니다. 요즘 개인의 개성을 중요시 하는 시대에 이러한 커스터마이징 상품은 고객들로 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이전에는 선택 할 수 있는 튜익스가 사이드스텝, 스포츠 서스펜션. LED패키지, 휠, 매트 이정도 밖에 되지 않았는데 2019년형에는 구미가 많이 끌릴만한 요소인 BBS휠 + 알콘 브레이크와 후석 엔터테이먼트 시스템, 크로스바 까지 추가가 되어 경쟁력을 많이 높아 졌음을 알 수 있습니다. 이 모든걸 추가하면 가격이 엄청나겠지만요.


 

출처 : 현대자동차 USA

2019년형 싼타페에서 크게 변화된 내용은 "편의장치의 강화" 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지금 제네시스급에 들어갈만한 사양들이 대거 추가가 되었는데요. 어떤것들이 추가가 되었는지 확인해보겠습니다.

 

출처 : 현대자동차 유튜브

전면그릴의 변경 + 전트림 크롬 익스테리어 추가

 

출처 : 현대자동차 유튜브

터널연동 자동제어

 

출처 : 현대자동차 유튜브

후석 취침 모드

 

 

출처 : 현대자동차 유튜브

후석 엔터테이먼트 시스템 (후석 모니터)

 

출처 : 현대자동차 유튜브

후측방 모니터

 

 

가장 도드라지는 사양들은 대략 이정도 되겠는데요. 현재 상위등급에서 볼법한 사양들이 이번 신형 싼타페에 적용이 되었습니다. 특히 후석 모니터의 적용은 굉장히 이례적인데요! 그랜저, 팰리세이드 에도 안들어가는 저 모니터가 싼타페에 적용이 되니 약간 하극상? 아닌가 라는 생각도 듭니다. 젊은 아빠 엄마들이 굉장히 좋아할만 하겠네요!

 

그외에 후측방 모니터, 후석취침모드, 터널연동 자동제어 등 감성적인 부분도 세세한게 신경을 쓴게 요즘 현대자동차가 참 잘한다고 보여집니다.


 

출처 : 현대자동차 USA

 

강화된 사양으로 다시 우리에게 돌아온 2019년형 싼타페! 2020년형 쏘렌토를 견제하기 위해 출시가 된 것 치고는 상당히 짜임세 있는 사양변화가 상당히 만족스럽습니다. 가족들을 위한 실용성 그리고 멋과 스타일 두마리 토끼를 다 잡은듯한 생각이 듭니다. 팰리세이드로 많이 옮겨간 수요를 다시 땡겨올 수 있을진 모르겠지만 이정도면 중형 SUV 중에서는 최강이라는 이름을 붙여줄만한것 같습니다.

 

그러나 아쉬운점도 있는데요. 현재 새롭게 출시되고 있는 현대차들은 10.25인치 내비적용과 동시에 첨단 사양들을 추가하고 출시가 되고 있습니다. (빌트인캠, 차량 리모트 컨트롤, 버튼식 기어 등) 이러한 사양들이 이번에 추가가 안된점이 많이 아쉽구요! 아무래도 내년쯤 진행될 페이스리프트때 적용이 되지 않을까 생각이 드네요. 그래도 국내판매 1위인 차량인 만큼 올해도 싼타페의 독주는 계속 되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