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차량 리뷰

제네시스 GV70 가격 정보 미리 알아보기

by 텍스쳐 2020. 6. 11.

안녕하세요! 다윗 입니다.

 

  즘 럭셔리 브랜드인 제네시스 라인업의 융단폭탄급 출시로 인하여 자동차시장이 아주 재미 있어지고 있습니다. 작년 하반기에 JX GV80 출시를 시작으로 20년 초 RG3 G80이 출시를 하였구요. 하반기에는 제네시스의 또 다른 SUV라인업인 GV70이 출시 할 예정 입니다. 이 차량의 경우 지금 열심히 막판 출시 전 테스트 중이구요. 들리는 소문에 의하면 12월쯤 출시가 된다고 하니 기대가 많이 되는 차량입니다. 한번 사진을 보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출처 : motor1.com

 

"어느정도 예상되는 프론트 디자인"

 

  제네시스 GV80을 기점으로 앞으로 출시 될 디자인은 모두 비슷하게 출시가 될 예정입니다. 모델들 마다 약간의 디테일의 차이가 있을 뿐 레이아웃은 닮은꼴로 계속 이어나갈 예정인데요 GV70역시 현재 맡형인 GV80의 레이아웃을 많이 따라가고 있습니다. 제네시스의 대표적인 아이덴티티인 쿼드램프를 시작으로 G - Martix 패턴으로 적용된 큼지막한 대형 크레스트 그릴이 이차가 제네시스 브랜드임을 존재감을 보여주지요. 길쭉한 보닛은 이차가 후륜구동 차량임을 강조하고 있으며 차량은 준중형 럭셔리 SUV 이지만 넓은 보닛 덕분에 앞모습이 상당히 웅장해 보여집니다. 마찬가지로 여느 제네시스 차량들 처럼 안개등은 존재하지 않으며 범퍼 양 끝쪽에 에어커튼을 장착하여 공기역학적인 이점과 브레이크 냉각에 도움을 주는 범퍼 형태를 하고 있습니다.



 

 

출처 : motor1.com / 구글 이미지

 

"옆라인은 클래식한 느낌보다 스포티함을 더하다"

 

  우리가 이제껏 봐왔던 제네시스 라인업들은 현대적인 클래식함 분위기가 물씬 풍겼었습니다. 물론 G70은 스포티함이 약간 뭍어져 있었지요. GV70도 마찬가지로 클래식함을 조금은 벗어 던지고 스포티함으로 옆라인에 멋을 잔뜩 심어주었습니다. 후륜구동 차량들의 옆 라인은 언제봐도 참 섹시하지요. GV70은 그 옆라인을 신경을 많이 써준것 같아 보입니다. 넓은 휠베이스와 오버행을 대폭 줄여서 잘 달리게 디자인을 하였고 독특한점은 윈도우 라인(DLO라인)이 상당히 독특하게 생겼습니다. 이제껏 대중적인 양산차에서 보기힘든 라인이라 특별함을 한층 더 높여주는데요. 저 윈도우 라인은 예전에 "포르쉐 928" 모델에서 사용했던 패턴과 흡사해 보여집니다. 한마디로 슈퍼카에 쓰여지던 디자인 특성을 적용한것이니 더더욱 특별해 보이는것 같습니다. 독특한 윈도우 라인인과 잘 어울려진 바디라인은 C필러쯤 왔을때 완만하게 내려오면서 기존의 투박하던 박스형 SUV 느낌이 아닌 유려하고 우아한 라인을 갖게된 럭셔리 SUV의 느낌을 보여주는것 같습니다. 휠은 20 ~ 21인치 정도까지 장착이 가능해 보이며 스포티한 녀석이니 당연히 4P 브램보 브레이크는 당연히 적용 되겠지요.

 

 

출처 : motor1.com / 구글이미지

 

"뒷모습은 마칸 만큼이나 섹시하다"

 

  GV70의 뒷모습을 보니 자꾸 포르쉐 마칸이 생각이 나는것 같습니다. 차체의 라인도 비슷하고 가로로 길게 이어진 부분도 비슷하구요. 물론 차량의 퍼포먼스나 브랜드 인지도는 마칸과는 비교가 안되지만 보급형 마칸 처럼 느껴지기도 합니다. GV70의 뒷모습은 GV80과 마찬가지로 두줄의 쿼드램프로 이어져 있으나 다른점은 끝이 "ㄷ" 자로 연결이 되어 있는듯해 보여집니다. 방향지시등도 GV80처럼 같이 붙어있는 형태가 아니라 따로 분리가 되어 범퍼 하단쪽으로 이동되어 있는점이 다른점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머플러도 참 독특한데요. 기존 우리들의 상식과 다른 세로형 머플러 타입을 적용 하였습니다. 자세히 보면 오각형의 형태가 세워져 있어서 디테일의 센스가 돋보여집니다. 스포일러는 포르쉐 마칸과 마찬가지로 크고 길게 뽑아내서 더욱 스포티하게 느껴집니다. 그러나 아쉬운점은 윈도우 와이퍼가 요즘 고급차량들 처럼 스포일러 안에 히든타입으로 적용된게 아니라 노출형으로 되어있어서 고급짐이 조금은 떨어져 보입니다.



 

출처 : 구글이미지

 

 

"파워트레인은 일부 공유된다"

 

  GV70의 파워트레인은 지금 제네시스 라인업에 사용되고 있는 것들을 공유 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G80의 파워트레인을 모두 사용할것으로 보여지는데 휘발유의 경우 2.5T, 3.5T가 구성이 되며 디젤의 경우 2.2D 가 적용 될것으로 생각 됩니다. 마력과 토크는 조금은 셋팅을 달리 해 줄 것으로 생각되며 추 후 G80스포츠 처럼 고성능 버전도 나올것 같습니다. 전기차 모델도 나오리라 예상이 되어 집니다.

 

 

출처 : motor1.com

 

"GV70의 예상 가격대는?"

 

  GV70의 출시가 점점 다가옴에 따라 예상 가격도 궁금해지는게 사실 입니다. 현재 G70 가격대를 보면 3800만원대부터 시작하여 풀 옵션시 5000만원 중반대 까지 가격대가 형성이 됩니다. G80은 5300만원대에서 풀 옵션시 8000만원 초반대 입니다. 그럼 대략 어느정도 예상이 되는데요 GV80 가격이 6000만원부터 시작 풀 옵션시 9000만원가량 된다고 볼 때 GV70은 스타트는 4천만원 후반대에서 풀 옵션시 6천만원 초반까지 가지 않을까 조심히 예상을 해봅니다. 앞으로 출시 될 제네시스 차량들은 모두 인디오더 방식으로 진행이 되며 이차량도 출시가 된다면 주문 후 받는데 까지 상당히 오랜시간을 기다려야 할 것으로 생각이 드네요..

 

 

 

출처 : 구글이미지

 

"GV70의 경쟁자도 만만치 않다"

 

  그동안 준중형 럭셔리 SUV 라인업은 수입차들의 독점시장 이였는데요. 최초 국산 럭셔리 SUV가 츨시가 되면서 많은 사람들의 기대가 크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시장은 굉장히 경쟁이 치열한 시장이라 GV70이 내세울 수 있는 카드는 아무래도 첫 출시다 보니 가격적인 메리트와 A/S의 이점 그리고 더 뛰어난 디자인과 인테리어 등으로 승부를 봐야 할 것입니다. 후발 주자니 어쩔수가 없지요... GV70의 경쟁상대로는 벤츠 GLC, BMW X3, 아우디 Q5 인피니티 QX50, 포르쉐 마칸, 볼보 XC60,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스포츠 등 가격대가 크기는 비슷하나 가격이 두배이상 차이나는 모델들도 있고 비슷한 차량들도 있습니다. 하지만 정확한 지목 경쟁상대는 독일 3사와 볼보 XC60 이정도가 되겠네요. 아무래도 국내에서 영향력이 큰 차량이다 보니 의식을 안할리가 만무 합니다.



 

 

 출처 : 제네시스

 

"GV70의 만남을 기대하"

 

  GV70이 출시가 기대되는 이유는 국산차량 중 없었던 세그먼트 이기 때문입니다. 그동안 고급 SUV라고 해봐야 싼타페, 모하비가 선택권 이였지만 이제는 GV80출시와 더불어 GV70이 출시가 되면서 나만의 차별성을 중요시 여기는 사람들 그리고 구지 큰 차는 필요없는데 고급감을 나타내고싶은 수요층 등을 견인하기에 아주 좋다고 생각이 되어 집니다. 특히나 요즘 능력있는 여성들이 많은 시대인데 유지관리하기엔 편하면서 운전하기 쉽고 실용적인 고급 SUV를 많이 찾는데 GV70 출시는 반가운 소식이 아닐 수 가 없습니다. 가격도 너무 저렴하게가 아닌 어느정도 진입장벽을 높여둬야 오너들에게 있어서 고급차량의 차별성이 있어 보이며 구매자들로 하여금 만족도는 더 높을거라 생각됩니다. 하지만 요즘 많이 거론되고 있는 GV80 불량사태와 같은 일이 일어나지 않았으면 하는 걱정도 되긴 합니다. 출시 전 점검을 꼼꼼히 꼭 하여서 멋지게 출시를 하였으면 하는 바램 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