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차량 리뷰

닛산에 이어 인피니티 QX50, QX60 폭탄 할인 실시예정

by 텍스쳐 2020. 6. 14.

안녕하세요! 다윗 입니다.



 번달 초 뜨겁게 달구었던 닛산 알티마, 맥시마의 화끈한 할인 덕분에 닛산 코리아 에서는 이레적인 폭팔적인 문의가 많았다고 하는데요. 아무래도 차량가의 30% 씩이나 할인을 해주다 보니 그 소문을 듣고 많은 분들이 크게 관심이 많았었나 봅니다. 대형차를 중형차 가격에, 또는 중형차를 소형차 가격에 구매 할 수 있으니 그렇겠지요. 이번에는 닛산의 고급 브랜드인 인피니티 에서 또다시 할인 프로모션을 시작 합니다. 인피니티는 우리나라의 고급 브랜드인 제네시스와 같은 고급 브랜드 입니다. 이번에 프로모션 차종은 인피니티의 SUV 2종류인 QX50, QX60 시리즈 입니다.


이미지 출처 : INFINITY


"QX50, QX60은 어떠한 차량인가?"


  인피니티의 중형 또는 대형급 SUV 입니다. 우리나라로 치면 고급 브랜드인 제네시스와 비교를 해야하는것이 맞으나 현재 중형 SUV는 GV80밖에 없어서 현대 브랜드로 비교를 하자면 싼타페와 팰리세이드 급의 크기로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미지 출처 : INFINITY USA





QX50 제원


파워트레인 : 가솔린 2000cc L4터보 / CVT 변속기 / AWD 선택가능

토크 / 마력 : 38.7kg.m / 272마력 

연비 : 10.3km/L (2WD) / 9.8km/L (AWD)

구동방식 : FF 전륜구동 / AWD 풀타임 4륜구동

전장 x 전폭 x 전고 x 축거 : 4695 x 1905 x 1680 x 2800




이미지 출처 : INFINITY USA



QX60 제원


파워트레인 : 가솔린 3500cc 자연흡기 / CVT 변속기 / AWD 선택가능

토크 / 마력 : 37.3kg.m / 299마력 

연비 : 8.9km/L (2WD) / 8.7km/L (AWD)

구동방식 : FF 전륜구동 / AWD 풀타임 4륜구동

전장 x 전폭 x 전고 x 축거 : 5095 x 1960 x 1745 x 2900





  두 차종 모드 가솔린 모델이며 북미 수출을 주력으로 만들어진 차량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QX50은 2세대 모델로 출시된지가 얼마 안된 모델로 나름 최신의 트렌드를 잘 반영하고 있는듯 한 모습입니다. 이 차량은 엔진이 물건인데요 인피니티가 세계최초로 양산에 성공했던 가변압축비 VC 터보 엔진을 사용하여 연료효율과 연비 두마리 토끼를 다 잡은 우수한 엔진이라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또한 인피니티는 늘 그래왔듯이 스포츠성을 빼놓지 않았는데요. SUV 이지만 스포티한 주행이 가능한 차체셋팅을 하여 운전의 재미를 더해주며 실용성 까지 갖춘 차량이라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하지만 뒤떨어지는 인포테이먼트 시스템과 블편한 ui 는 요즘에 나온 차량이 맞나 싶을 정도로 거부감이 들며 요즘 국산차량과 비교를 하면 인포테이먼트 시스템은 완전히 꽝 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QX60은 나온지가 꽤 오래된 모델입니다. 이전에 인피니티 JX에서 모델명 체인지를 하면서 QX 라는 코드 네임이 달리면서 JX 포함 2010년대 초부터 지금까지 판매가 되고있는 모델 입니다. 그래서 실내 인테리어를 보면 정말 올드해 보이고 시대에 뒤떨어지는 느낌이 납니다. 나름 럭셔리 브랜드 대형 SUV인데 이제는 국내 대중 브랜드 중형급 차량과 비교해도 크기 차이가 많이 나지 않을정도로 정체가 되어 있습니다. V6 가솔린 자연흡기 엔진을 사용하고 있고 크고 무거운 차체에 비하여 차량의 파워트레인은 폭팔적인 성능은 나진 않을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QX50은 스포티한 느낌을 낼 순 있겠지만 QX60은 편안한 패밀리 SUV 컨셉이라고 방향을 잡은게 아닐까 생각 됩니다.





이미지 출처 : INFINITY USA


"할인은 언제부터 시작인가?"


  6월 3주차 초 쯤 프로모션 공개를 한다고 합니다. QX50과 QX60의 재고는 약 400대 정도라서 제생각엔 하루 이틀이면 모든 재고가 판매가 될 듯해 보입니다. 특히나 알티마와 맥시마 같은 승용차가 아닌 요즘 대세인 SUV이기 때문에 더더욱 반응은 좋을것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특히 저는 개인적으로 QX50이 정말 땡기긴 합니다.



이미지 출처 : INFINITY USA


"할인 가격은 얼마정도 인가?"


  제생각에는 알티마와 맥시마가 판매가 되었던 할인율과 비슷할 거라고 보고 있습니다. 30% 정도 할인대로 보고 있으며 QX50이 5200만원대 ~ 6300만원대가 정상 가격이면 판매가는 3600만원 ~ 4300만원대 그리고 QX60의 경우 정상판매가격이 5900만원 ~ 6200만원 에서 할인 후 가격은 4100만원 ~ 4400만원 쯤 판매가 되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이정도 금액이면 QX50가격대는 싼타페 정도 되며 QX60은 팰리세이드 가격 정도 되겠네요. 저라면 QX60은 큰 매리트가 없어 보이고 QX50은 생각을 해볼법 할 것 같습니다.


이미지 출처 : INFINITY USA


"가격이 싼데는 이유가 있다"


  마냥 가격이 싸다고 해서 덥썩 계약을 하시면 안되고 꼭 한번쯤은 생각을 해보시고 구매를 하시기 바랍니다. 저런 할인율이 나오는 이유는 단순하게 프로모션 차원이 아니라 한국 닛산, 인피니티가 국내시장을 철수를 하기 때문에 저렇게 할인율이 높게 나오는 것을 잊으시면 안되겠습니다. 8년간 A/S를 지원한다고 해도 닛산 인피니티 정식센터가 아니라 외주를 주는 형태이기 때문에 차에 조금 지식이 있고 어느정도 정비능력에 자신이 있으시면 구매를 하시길 바랍니다. 현대기아 국산차량과 같은 서비스를 기대하고 구매하시면 큰 후회를 하실 수 도 있습니다.




이미지 출처 : INFINITY USA


"애국자들을 조심하여야 한다"


  반일운동이 접어든지 1년이 다되어 갑니다. 하지만 아직까지 일본 제품에 대한 불편한 심기를 드러내시는 분들이 몇몇 계십니다. 인터넷에도 있지만 현실에서도 많이들 있는데요. 각종 주차테러, 공익제보 신고, 교통법규 신고 등 쪼금이라도 흠이 잡히면 실행 하시는 분들이 몇몇 계십니다. 어느정도 감수 할 수 있다면 구매하시기 아주 좋은 프로모션은 맞는것 같네요.



이미지 출처 : INFINITY USA


"닛산 인피니티의 철수를 보며"


  저는 순수하게 자동차 매니아로써 닛산 인피니티 브랜드에 대해 기술력 적으로는 좋게 생각을 해왔었습니다. 특히 우리가 닛산 하면 떠올리는 GTR, 370Z 그리고 스포츠 라인업인 Nismo 등 한때 저의 가슴을 끓게 해주던 브랜드 였는데요. 국내 반일운동의 여파도 크지만 사실 닛산 인피티니 x 르노 x 미쓰비시 얼라이언스의 재정 상황이 좋은 상태는 아니기에 수익이 나지 않는 시장은 과감하게 발을 빼는것 같습니다. 어느정도 현금의 유동성 확보의 목적도 있어보이구요. 이렇게 또 하나의 브랜드가 철수를 하면서 국내에 남은 일제 브랜드는 이제 혼다, 도요타, 렉서스 이정도 밖에 안남은것 같네요. 요즘 남은 브랜드 들도 불안불안한게 프로모션을 상당히 쌔게 걸고 나오고 있는것 보니 조만간 철수를 할 지도 모르겠습니다. 어찌됫든 자본주의애서 경쟁력이 없다면 도태가 되는것은 자연스러운 현상이니 지켜보도록 해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