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차량 리뷰

신형 그랜저 페이스리프트 F/L 생각보다 빨리 만나볼수있다.

by 텍스쳐 2019. 5. 8.

안녕하세요! DK_Y 입니다.

 

  그랜저IG가 출시를 한지 벌써 3년이 다되어 가네요. 여기저기서 페이스리프트 소식이 들리는걸 보니 바뀔때가 되긴 됬는가 봅니다. 현재 그랜저는 월평균 8천 ~ 1만대 가량 유래없는 역대급 판매량을 지금도 이어오고 있습니다. 길거리에 나가면 3초에 한대씩 보일 정도로 어마어마한 판매량이라는 것이죠! 이러한 그랜저가 또 한번 변신을 하고 나올 예정인가 봅니다. 대략 어떻게 나올지 스파이샷으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파이샷 출처 : 네이버 블로그 wont001623 car with life

 

  스파이샷이라 위장막으로 가려져 있어서 크게 알 수는 없지만 언제나 그랬듯 현대에서 신경을 많이 쓰는 차량중 하나이기 때문에 기대가 될 수 밖에 없습니다. 가장 먼저 눈에 띄는 부분은 전면 형상이 많이 바뀐 느낌입니다. 헤드라이트가 상당히 공격적으로 바뀌면서 그릴을 뚫고 나온듯한 느낌이 납니다. 마치 이번 더 뉴 아반떼 처럼요?

 

출처 : chBuzz

 

  신형 그랜저 예상도 입니다. 신형 아반떼인 삼각떼이 이어 삼각저 처럼 보이네요. 정말 저렇게 나올지... 계속 보니 괜찮아 보이기도 합니다만 ㅎㅎ

 

 

현대 더 뉴 아반떼

 

  그릴의 모양새도 현재의 일자형 그릴이 아닌 매쉬타입으로 변경 됨에 따라 고급스러운 느낌을 연출 할 듯 합니다. 전체적으로 현행 IG보다 더욱 스포티한 느낌이 보여질것 같습니다.

  보통 페이스리프트라고 하면 앞뒤 정도만 개조해서 나오는게 일반적인데 이번 그랜저 페이스리프트는 심상치 않아 보입니다. C필러 디자인도 변경이 된걸보니 이건 뭐 풀체인지에 가까운 변경이라고 볼 수 있겠네요. 들리는 소문에 의하면 롱바디도 나온다고 하던데 두가지 종류로 나올려나 봅니다.

 

 

 

 

  이번 신형그랜저의 가장큰 변화는 3세대 플랫폼의 적용 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그렇습니다! 이번 신형 쏘나타에 투입된 플랫폼이 풀 체인지 그랜저가 아닌 페이스리프트 그랜저에 적용이 된다는 사실! 이건 풀 체인지급 변화라 기존에 그랜저를 구매했던 오너들이 상당히 억울할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버튼식 기어와 현재 쏘나타와 팰리세이드에 적용이 된 10.25인치 내비게이션 적용도 동일하게 이어질듯 합니다. 살짝 사진찍힌 모습만 봐도 많은 변화가 감지가 되는 부분 입니다.

 

 

  그렇다면 쏘나타와 마찬가지로 이런 센터페시아 느낌을 보여줄것으로 예상 됩니다. 더욱 간결해 지면서 직관적인 인체공학적 디자인을 보여주어 상당히 파장이 클것으로 생각 됩니다.

 

 

  신형 그랜저는 첨단사양을 기존대비 더욱 강화 하였습니다. 쏘나타 부터 적용이 되었던 빌트인캠, 10.25인치 내비게이션, 카카오i 기반 내비게이션 및 공조제어, 12.3인치 디지털 클러스터, 전자 버튼식 기어,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크루즈컨트롤, 무선업데이트 등 다양한 첨단사양들이 대거 채용이 되었습니다.

  또한 기존 그랜저 대비 고급감을 더욱 UP 시켜서 실내 내장재 소재 및 색상도 개선을 시켜 현대자동차의 플래그쉽 모델임을 더욱 강조 하였다고 합니다.

  파워트레인은 개선형 스마트스트림 2.5엔진으로 바뀌어 질 것으로 보여집니다. 기존 2.4 엔진은 단종이 되어 버리는 샘이지요.

  현재 신형 그랜저 (페이스리프트) 모델의 예상 출시 시기는 올해 말 쯤으로 기사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대략 11~12월쯤이 되지 않을까 하는데요. 쏘나타와 마찬가지로 하이브리드 모델은 내년쯤 되어야 출시가 될 것으로 보여집니다. 디젤 모델은 앞으로 승용 라인업에서는 볼 수가 없을것으로 생각 되네요. 물론 LPG 모델은 정상적으로 출시를 합니다.

 

 

 

 

  그랜저 IG는 현대자동차에 있어서 굉장히 의미가 깊은 차종일 것입니다. 왜냐하면 2016년도 초까지만 하더라도 수입차들의 공세에 현대자동차가 살짝 위기감이 있었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그때 M/S는 말도못하게 떨어졌었고 진퇴양난인 상황이었지요. 그러나 그랜저IG 출시로 인하여 상황은 완전 역전이 되어 버리고 그랜저가 대박을 치면서 다른 차량들의 판매량도 덩달아 오르는 효과를 보기도 했었습니다. 한마디로 고사직전에 살려준 은인같은 존재지요. 이러한 그랜저가 경쟁사들을 더욱 따돌리기 위해 풀 체인지급 페이스리프트를 하면서 상품성을 강화 한다니 아주 반가운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그러나 앞전에 이미 구매한 고객들에게는 상당히 불편한 소식이 될수도 있겠습니다. 모델이 너무 자주 바뀌다 보니 사람들로 부터 현대차는 차가 너무 자주 바뀌어서 언제 구매를 해야할지 모르겠다 라는 등 다소 부정적인 의견도 많이 있습니다. 현 자동차 시장을 선도 하는것은 알겠으나, 교체주기가 너무 빠른점 그리고 페이스리프트 임에도 불구하고 풀 체인지급 변화라 많은 반발이 예상이 되어 집니다. 사실 얼마전부터 현대차들은 페이스리프트 시기임에도 풀 체인지급 변화를 계속 해오고 있음에 따라 뭔가 빠르게 전개가 된다는 느낌이 계속 드는것 같습니다.

  어찌됫든 계속 개선을 하여 업그레이드가 되어 출시를 한다는 점은 좋은일인것 같습니다. 저 또한 그랜저를 좋아하는 한명의 팬으로써 이번 개선형 모델도 현행처럼 멋지게 나와 줬으면 하는 바램이 있습니다. 기대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