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차량 리뷰

가성비 좋은 중고차 무엇이 있을까? (하)

by 텍스쳐 2018. 7. 1.

안녕하세요! DK_Y 입니다.

다들 즐거운 주말 보내고 계신가요?

지금 태풍 쁘라삐룬이 북상하고 있는 중입니다.

태풍의 강도는 약한 태풍이었으나, 올라오면서 점차 세력은 강해지고 있구요

6년만에 한반도를 관통하는 태풍이니 모두 시설물과 몸관리 철저히 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가성비 좋은 중고차 무엇이 있는지에 대한 두번째 편입니다.

가성비가 좋은 중고차는 앞 편 에서도 이야기 드렸듯이

가격대비 옵션이나, 편의사항, 정비성 등이 좋아야 하며

외관이 세월이 지나도 오래되 보이지 않는 차량을 중점으로 관찰했었습니다.

상 편에는 주로 현대/기아차량들이 주류를 이루었는데요. 이번에는 타 제조사도 포함이 되어있습니다.

한번 살펴 보겠습니다.

 

 

 

 

 

쉐보레 알페온

 

알페온 차량은 GM대우 시절에 출시를 했던 차량입니다.

2010년 출시를 했었고, 뷰익 라크로스의 차량을 그대로 들여와 현지화 시킨다음 출시를 했던 명차입니다.

그때당시 나왔던 차량치고는 외관/내부 디자인이 아주 뛰어났었으며 세련된 스타일을 추구하는 차량이였습니다.

그러나 우리나라 사람들의 머릿속에 남아있던 "대우" 의 안좋은 인식 때문에 높은 판매량으로는 이어지지 못했구요

또한 엑셀을 밟았을때 경쾌하게 나가는 승차감을 좋아하는 우리나라 사람들 특성상 맞지않는 답답한 운전스타일은

"할배온" 이라는 별명을 지어준 뼈아픈 일화도 있습니다.

 

그렇게 2015년 차량은 단종이 되었고 후속으로 임팔라가 나오게 됩니다.

 

제가 이 차량을 추천 드리는 이유는

시간이 지남에도 세련된 외관과 편의사항이 잘 갖추어 져있으며 디자인이 지금봐도 전혀 옛날차의 느낌이 나질않기 때문입니다.

또한 이 차는 글로벌한 차량이기 때문에 국내에서만 인기가 없었지만 전 세계적으로는 그래도 꽤 잘 팔렸던걸로 기억을 합니다.

이러한 이 차량은 준 중형차의 신차 가격으로 대형차를 사고 싶으시다면 알페온도 좋은 선택지 입니다.

 

 

 

 

르노삼성 SM3

 

SM3는 2010년 첫 출시를 한 후 지금 까지도 생산되고 있는 사골중 사골 입니다.

처음 이 차량을 구매하신 분들은 뒤에 신차가 안나와서 뽕을 뽑으셨을듯 합니다^^

이 차는 프랑스의 르노사의 플루언스를 그대로 가지고 와서 현지화 하여 출시를 한 차 입니다.

처음 런칭당시 한 급을 넘어선 크기와 둥글한 디자인으로 엄청 인기가 많았으며, 특히 여성고객이 가장 선호하는

준 중형차로서 인기가 많으며, 심지어 지금도 많은 여성고객 들에게는 이차가 인기가 많다고 합니다.

지금도 신차로 꾸준히 판매가 되고있으며 아직 단종소식이 나오지 않는걸 보니 10년차까지 생각이 되려나 봅니다.

그래서 이량도 중고로 구매하시기엔 가성비가 아주 좋습니다.

옵션과 중고차 가격 모두 저렴하며 가장 중요한 단종이 안되었기 때문에

중고로 구매를 하신다면 아주 좋은 선택지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현대 에쿠스

 

2009년 현대에서는 구형 각에쿠스가 단종이 되고 유려한 곡선의 디자인을 갖춘 VI에쿠스가 출시를 했습니다.

그때당시 투박했던 에쿠스 모습이 세련되게 바뀌어서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굉장히 좋은평가가 많았습니다.

현대차의 주가가 갑자기 오르는 헤프닝도 있었던걸로 기억합니다.^^

그때당시 출시한 차량의 스펙이나 디자인은 지금봐도 전혀 손색이 없을정도로 세련되고 우수했었으며

기존의 전륜구동의 에쿠스에서 후륜구동형으로 변경이 되면서 더욱 고급세단의 기준에 맞추어져서 개발이 되었습니다.

이 차량또한 년식이 10년차가 되어가며, 대형차 특성상 감가상각의 폭이 높은 편이라 중고차 시장에서 인기가 굉장히 좋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디자인은 현재 출시하고있는 제네시스 EQ900보다 낫다며 이차를 더 선호하는 사람들도 많이 있습니다.

옵션의 현대이기 때문에 편의사항이나 옵션들은 당연히 좋으며 세련된 디자인은 지금으로부터 10년이 지나더라도

멋스러울것으로 보여집니다. 특히 가격대비 보여지는 이미지가 사장님 이미지로 보여질수 있으니 가성비는 확실할 것으로 보입니다.

 

 

 

 

기아 쏘렌토R

2009년 출시를 한 쏘렌토R은 현대/기아에서 칭찬이 자자한 디젤R엔진이 탑재된 차량입니다.

기아의 디자인 철학을 잘 살려서 지금봐도 촌스럽지 않은 디자인은 현재 쏘렌토UM에도 이어지고 있는 페밀리룩을 이루고 있습니다.

또한 편의사항은 물론 UVO가 적용이 되기 때문에 텔레메틱스 서비스 까지 지원을 하여 차량을 원격으로 제어가 가능합니다.

이전의 SUV에서 선택하지 못했던 파노라마 썬루프까지 선택을 할 수가 있어서 괜찮은 매물만 찾으면 10년도 거뜬 탈수있는

차량이 아닌가 생각이 됩니다.

가격대는 엄청 저렴한 수준이며 년식과 주행거리 상태에 따라 상이하니 잘 확인하시고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나중에 중고로 매각하더라도 잔존가치가 높아서 저는 괜찮다고 보여집니다.

 

 

 

 

현대 아반떼HD

2010년 아반떼XD가 단종이 되고 HD코드명을 가진 아반떼가 출시를 합니다.

처음 출시를 했을때는 파격적인 디자인(너무 못생겨서)으로 흥행을 제대로 할수 있을지 의문이였으나

역시 아반떼라는 브랜드파워는 대단했습니다.

준중형 시장에서 1위를 차지하였으며 중고차 시장에서도 잔존가치가 높은 차량으로 좋은 평가를 받기도 했습니다.

지금은 출시가된지 10년이 지났지만 지금도 그 인기는 식지않고 있습니다.

아반떼HD는 현재 출시가 되고있는 아반떼의 엔진방식인 GDi가 아닌 MPi 타입으로  엔진의 내구성이 아무래도 쪼금은 더 좋은편이며

각종 편의사항또한 현재 나오는 차량 못지않게 다 적용이 되어있습니다.

또한 저때당시엔 못났던 디자인도 지금은 오히려 더 자연스러워 보이기 까지 합니다.

저렴한 수리비는 이차량을 유지하기에 더욱 부담이 되지않으며 구매가격대는 정말 저렴하게 구매가 가능하니

키로수와 사고유무를 잘 따져보시고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가성비가 좋은 중고차들에 대해 한번 알아보았습니다.

상 / 하 편에 나눠서 적다보니 대부분이 현대기아차 인것 같네요^^

그만큼 현대기아차가 부품이나 서비스 받는데 있어서 가장 우수하며, 심지어 디자인과 편의사항 옵션까지 좋다보니

이러한 결과가 나올수 밖에 없는것 같습니다.

 

 차를 구매하실때 이것저것 많이 알아보시지 않나요?

그래도 제가 처음에 언급했었던 3가지는 꼭! 잊지말고 챙기시기 바랍니다.

 

- 차량에 편의사항들이 잘 갖추어 져 있는가? (예 : 블루투스, USB오디오 등)

- 디자인은 현대적인 디자인을 따르고 있는가?

- 구매가격대비 차량의 가치는 있어보이는가?

이 3가지를 참고하시고 중고차를 구매하시는데 꼭 참고가 되셧으면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