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차량 리뷰

2019 제네시스 G80 가격표 + 달리진 점?

by 텍스쳐 2018. 8. 31.

안녕하세요! 다윗 입니다!

 

  현대자동차에서는 2018년 8월27일 2019년형 제네시스 G80을 출시 하였습니다. 기존의 G80도 굉장히 준수하며 많은 사랑을 받았던 차량인데요! 이번에 2019년형으로 년식변경을 하게 되면서 고객의 사랑에 보답하고자 더욱 강화된 사양으로 우리에게 돌아왔습니다. 어떤점들이 바뀌게 되었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출처 : 제네시스

 

 

안전사양의 기본화

 

  지금 제네시스 G80을 구매 고려 하시는 분들은 이전 2018년형 모델하고 어딘가 차이가 많이 난다고 바로 알아 차릴듯 합니다.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바로 안전사양 강화 입니다. 최근 현대자동차에서 출시가 되는 차량들은 모두 기본적으로 능동 안전기술 옵션들이 모두 기본으로 적용이 되고 있습니다. 기존에 옵션으로 운영이 되었던 현대 스마트 센스 패키지가 모두 옵션이 아닌 기본품목으로 적용이 되었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가격의 인상분은 생각보다 높지가 않아 조금 놀랐습니다.



 

 

 

출처 : 제네시스

 

 

  최근 출시되는 차량들은 이러한 자율주행 기술이 들어간 차량들의 비중이 많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제가 타고있는 차량에도 오 옵션들이 장착이 되어있는데요, 능동안전기술 옵션이 기본으로 적용이 된다는 것은 그만큼 안전에 대한 중요도가 높아졌다는 것이며, 운전자에게도 사고의 위험성이 많이 줄어들기 때문에 여러므로 좋은 부분 입니다. 또한 보험료도 3% 인하가 되니 더 좋은 부분인것 같습니다.

 

  위에 사진과 같이 자율주행기술에는 어드밴스드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STOP & GO), 전방추돌보조장치, 차선이탈 경보, 진동, 후측방 경보, 교차충돌 경보 등등 다양한 장치들이 있기 때문에 안전하게 운전을 할 수가 있습니다. 특히 여성분들이 더욱 좋아 하실듯 합니다.

 

 

 

출처 : 제네시스

 

스포츠 디자인 셀렉션 선택가능

 

  G80스포츠의 전유물이었던 스포츠 전용 범퍼 디자인과, 휠, 헤드램프, 그릴 등 멋스러운 바디킷이 2018년형에는 프리미엄 럭셔리 등급부터 적용이 가능했었습니다. 그러나 2019년형에 들어서면서 기본사양인 럭셔리 트림에도 선택이 가능해졌습니다. 실질적으로 제네시스 G80의 가장 인기트림인 럭셔리 트림에서 스포츠 디자인 셀렉션 선택이 불가능 해서 아쉬운 소비자들이 많았을 텐데요. 이제 밖에서 비싼 금액을 지불하면서 사제로 업그레이트 할 필요가 없어졌습니다. 기본에서도 스포츠 디자인 셀력션이 선택이 가능하니깐요! 더욱 멋진 나만의 제네시스로 보수적인 기존의 이미지를 탈피 할수 있게 되었습니다.

 

 

 

출처 : 제네시스

 

디젤 모델의 강화

 

  이전에 제가 G80 2.2 디젤에 대해 포스팅을 한 적이 있습니다. (못보신 분들은 밑에 포스팅 리스트에서 찾아서 보시면 될듯 합니다.) 완벽한 G80 모델에서 가장 흠이었던 연비 부분을 잡아줄 유일한 모델인 디젤모델이 2018년형으로 년식변경이 되면서 출시가 되었습니다. 외관은 98% 기존의 G80과 일치를 하지만 옵션 부분에서 가솔린 모델하고 차별을 많이 두었었는데요. 2.2디젤모델 풀 옵션을 하더라도 9.2인치가 아닌 8인치 내비게이션, DIS 부재 등 옵션 부분에서 많이 빈약한 점이 굉장히 많았습니다. 그러나 2019년형이 되면서 소비자들의 의견을 잘 반영한건지 기존의 부족했던 옵션을 보완하여 새롭게 출시를 하였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듀얼 머플러는 히든타입으로 되어있어서 1% 아쉽기는 합니다. 요소수 때문에 어쩔수 없다는걸 알지만 그래도 아쉽네요^^



 

 

 

출처 : 제네시스

 

3.8 사양의 세분화

 

  제네시스 G80의 가장 인기있는 배기량은 3.3 모델입니다. 3.8 모델은 많은 소비자들에게 외면을 받아왔지요. 왜냐하면 비싸서 그런게 아닐까 싶습니다. 2019 제네시스는 3.8 모델에도 변화를 주었습니다. 바로 트림의 다양화 입니다. 기존에는 프레스티지와 파이니스트 두가지만 있었는데 더 세밀하게 트림을 조절하여 그 아랫트림인 럭셔리와 프리미엄 럭셔리 두가지를 더 추가하였습니다. 가장 눈에띄는점은 3.3에 없는 전자제어 서스펜션이 5200만원대인 기본 럭셔리 트림에도 추가가 되는점입니다. 만약 저라면 이러한 점 때문이라도 3.8을 선택할 듯 하네요! 이렇게 트림의 다양화를 통해 3.8도 높은 가격대에서 노려볼만한 가격대로 내려왔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선택하실듯 합니다.

 

 

 

출처 : 제네시스

 

새로운 기능 추가

  이 외에도 새로운 공조장치의 추가로 터널모드, 자동내기전환 등 쾌적한 운전을 할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가 되었으며, 스마트 자세제어 시스템이 추가 되었습니다. 이 기능은 기존에 EQ900의 전유물 기능이었으나 이번에 G80에도 적용이 되었습니다. 이 자세제어 시스템은 운전자의 키. 몸무게 등을 입력을 하게 되면 그에맞는 시트 포지션으로 맞춰주는 기능입니다. 저도 한번 써봤는데 굉장히 편안하고 몸에 딱맞게 조절이 되어서 놀랬던 기억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 좋은 옵션은 프레스티지 트림부터 선택이 가능하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출처 : 제네시스

 

  요즘 BMW 화재사건 때문에 떠들썩한 요즘 입니다. 한두건 정도가 아닌 한달사이에 몇십건이 날 정도니 굉장히 심각한 사안이고, 이제 국가에서도 보다못해 BMW 코리아 본사를 압수수색을 하는 등 사태가 굉장히 심각해 보입니다. 그에따라 요즘 BMW에서 제네시스 브랜드로 갈아타시는 분들이 많다고 들었습니다. 아무래도 이러한 정세에 현대자동차는 재빨리 2019 G80을 출시해서 해당 수요층을 아주 적절히 견인시키는것이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다음달 판매량이 굉장히 기대가 되기도 합니다.



 

  G80이 출시를 한지 벌써 5년이라는 시간이 되어갑니다. 하지만 국내에서 거의 끝물을 달리고 있는 대형차임에도 불구하고 이렇게 사랑받는 차를 저는 본적이 없던것 같습니다. 아주 완벽하게 출시가 되어서 그런것일까요? 이런 대형 럭셔리카가 경쟁사 중형차 만큼 판매가 될 정도니.. 그만큼 품질과 성능, 브랜드파워가 입증이 되었다는 이야기인듯 합니다. 제 생각이지만 이번 2019 G80은 해당모델의 마지막 버전이 아닌가 생각이 됩니다. 내년에 신형 G80 출시가 예정이 되어 있으며 테스트카가 종종 목격이 되는데 이는 출시임박이 되었다고 보시면 될듯 합니다. 그동안 코드명 DH의 제네시스는 우리나라 국민에게 큰 사랑을 받아왔으며 그 사랑에 대한 보답으로 상품성이 강화가 된 2019 G80을 출시하여 많은분들에게 더욱 좋은 차로 보답을 할 것이며, 제네시스의 성공적인 또 하나의 차량으로 남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만약에 대형 럭셔리카를 구매하실 예정이시라면 저는 개인적으로 K9 보다는 제네시스가 더 낫지않나 생각이 드네요! 디자인이나, 구매면에서 말이죠^^ 지금 G80은 가격도 많이 저렴해 졌지만 할부 프로모션등이 굉장히 좋으니 꼭 한번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