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DK_Y 입니다.
2018년이 벌써 지나가 버리다니.. 시간이 참 빠른것 같습니다. 작년에는 자동차 업계에서도 굉장히 다이나믹한 한해였던것 같습니다. 특히 제가 주로 다루고있는 현대차의 경우 내수시장 판매량은 상승곡선이지만 해외(북미, 중국)은 완전 내르막 길을 걸었던 한 해였는데요! 특히 싸드문제 때문에 현대자동차에게는 시련이 컸던 한 해가 되지 않았었나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2019년은 더 힘들어질것으로 보여지는데요. 그래도 현대자동차는 항상 저력이 있었기 때문에 위기를 잘 극복 할 수 있을거라 생각을 합니다.
2019년에도 어김없이 다양한 신차가 출시가 됩니다. 그동안 없었던 세그먼트 부터 풀 체인지 되는 차량들 까지! 어떠한 차종들이 출시가 되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코나 아이언맨 에디션
2019년 1월부터 코나의 한정판 모델인 아이언맨 에디션을 판매 합니다. 말 그대로 "한정판매" 이며 전세계적으로 7,000대 국내는 1,700대가 배정이 되었다고 합니다. 코나 아이언맨 에디션은 코나가 런칭때 그리고 작년7월 미국 캘리포니아 샌디에고 에서 열린 코믹콘 개막식에서 최초 공개가 되었으며 마블 팬들에게 굉장한 호응을 얻을만큼 반응이 좋았다고 합니다. 해외 뿐만 아니라 국내에서도 러브콜을 많이 받게되어 생산을 결정하게 되었고 2019년 1월부터 본격적인 시판에 들어가게 됩니다.
이러한 아이언맨 에디션의 외관 컬러는 무광 메탈릭 그레이 색상으로써 마블 코믹스 시리즈 중 하나인 테일즈 오브 서스펜스 에 첫 등장한 아이언맨의 오리지널 수트인 무광 회색에서 외장컬러를 영감 받았다고 합니다.
파워트레인은 기존의 코나 휘발유 모델과 동일한 1.6터보 + 7단 DCT 미션이 적용 됩니다. 심장은 동일하나 세세한 디테일 부분은 많이 차이가 나는데요!
후드, 도어, 램프, 내비게이션, 시트, 기어노브, 휠, 클러스터 등 다양하게 마블 x 아이언맨 로고가 들어가 있으며 커스텀된 디자인들이 굉장히 돋보여 집니다. 특히 한정생산이라고 하니 더욱 끌리는것 같네요.
코나 아이언맨 출시와 더불어 https://youtu.be/wr5JFD-T4Vw 유튜브에 아이언맨 에디션에 대한 영상이 현대 공식채널에 올라와 있으니 참고 하시면 됩니다. 또한 YG 엔터테이먼트 와 협업을 통해 코나 아이언맨 에디션 발매 기념 글로벌 이벤트를 진행 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아이오닉 F/L
(6월경 출시예정)
올해 상반기 아이오닉이 페이스리프트에 들어갑니다. 출시를 한 지가 얼마 안된듯 한데 벌써 페이스 리프트가 출시가 되네요! 세계최초 친 환경차 전용 플랫폼을 가진 아이오닉은 "하이브리드 + PHEV 하이브리드 + 일렉트릭" 이렇게 3가지 모델이 있습니다. 프리우스도 갖지못한 친 환경 라이업을 갖추고 있으며 하이브리드 모델의 경우 도요타 프리우스와 비슷한 효율성을 자랑할만큼 대단한 차량이라고 이야기 드릴 수 있습니다.
이번에 페이스리프트가 되면서 달라지는 부분은
"배터리 효율성의 증대"
"외관적 변화"
(헤드램프, 테일램프, 휠)
"능동안전시스템 기본화"
"회생제동 시스템 자동화"
"HUD 적용"
가장 눈에띄는 부분이 배터리 효율이 좋아졌다는 것인데요! 전기차의 경우 400km 가량 주행이 가능하다고 하니 사뭇 기대가 됩니다. 사실 코나는 차가 조금 좁지만 아이오닉은 코나보다 넓거든요, 그리고 승차감도 SUV인 코나보다 아이오닉이 더 좋습니다. 그리고 회생제동 시스템도 일일이 수동으로 하는게 자동으로 변화가 되었다고 하니 크게 신경쓸 일이 없어서 좋을것 같습니다. 현대자동차가 친환경 라인업은 거의 세계적인 수준이라고 봐도 될만 할 듯 합니다.
신형 쏘나타 DN8
(3월경 출시예정)
제가 가장많은 기대를 하고있는 모델 입니다. 이번에 풀 체인지 되는 8세대 쏘나타는 그전에 LF쏘나타가 부진했기에 쏘나타의 명성을 다시 찾기위해 필사의 노력을 했을것으로 보여집니다. 스파이샷을 보면 위장막이 씌어져 있는데도 중형차지만 상당한 포스를 보여주는데요. 아니나 다를까 외관부터 속까지 싹 바뀌어서 출시를 하게 됩니다.
외관은 기존의 뚱뚱하고 짜리몽땅한 모습에서 날씬하고 넙덕한 쿠페형 스타일로 디자인이 된 것 같습니다. 작년에 모터쇼 보신분들은 아시겠지만 현대자동차의 새로운 방향성을 보여주던 "르 필 루즈" 라는 컨셉트카를 모티브로 해서 새로운 디자인 언어인 "센슈어스 스포트니스" 를 적용한 첫 모델이라고 합니다.
자세히 보면 헤드램프의 위치도 굉장히 낮으며 (저중심 설계), 범퍼의 양끝에는 에어커튼이 심어져있으며, 사이드미러는 도어 옆에 장착이 되어있구요, A필러는 얇은걸 보니 핫 스탬핑 공법을 사용 + 초고장력 강판을 이용해서 충돌안전성을 극대화 시킨것으로 보여집니다. DLO라인은 쿠페 스타일로 멋스럽게 디자인 되어있으며 C필러에서 트렁크 끝단까지 이어지는 라인이 너무 이쁘네요.... 뒤에서 보면 차가 제네시스 G70처럼 넙적해 보일것 같습니다. 그리고 DLO라인을 감싸고 있는 크롬라인은 YF쏘나타 부터 이어져왔듯이 프론트 본네트 쪽으로 쭉 이어집니다. 쏘나타의 헤리티즈를 잘 살린것 같아 보입니다.
이번 모델의 핵심은 새로운 파워트레인이 적용이 된다는 것입니다. 2.0 CVVL , 1.6T 엔진은 기존 유지될것으로 봐지구요! 2.0,T 세타2 엔진은 2.5 세타3로, 디젤 1.7 U2 엔진은 1.6 스마트 스트림 엔진으로 변경된다고 합니다. 특히 2.5터보는 N라인으로 나올수도 있다고 하니 굉장히 기대가 많이 됩니다. 하이브리드 모델의 경우 모터의 출력, 배터리의 효율성이 크게 향상이 되며 솔라루프 까지 추가가 되어서 더더욱 효율적으로 향상이 된다고 하니 정말 기대가 되는 부분 입니다.
신형 제네시스 G80
(하반기 출시예정)
정말 많은 분들이 기대를 하고 있는 차종 입니다. 국산차 중 유일하게 고급 차량임을 인정받는 "제네시스" 는 G80의 성공적인 런칭 후 기존의 DH 코드네임에서 완전히 새로운 제네시스 차량으로 풀 체인지 하게 됩니다. 현행 G80(이전 DH) 모델까지는 현대자동차 에서 개발 되었던 차량이지만 이번에 출시되는 G80은 제네시스 에서 개발된 차량으로 현대 브랜드의 흔적이 찾아보기가 힘들거라고 보여집니다.
스파이샷으로만 보더라도 굉장히 설레는데요! 직선적인 디자인을 많이 적용했던 DH 모델과 달리 벤틀리와 비슷하게 유려한 곡선 + 대형 망사형 그릴이 적용 되었습니다. 사이드뷰는 현행 G80보다 더욱 역동적이고 과감한 라인을 사용했으며 한층 젊어진듯한 실루엣을 보여줍니다. 램프는 제네시스의 아이덴티티인 쿼드램프를 적용 하였으며 크레스트 그릴을 통해 제네시스의 독창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파워트레인은 현행 3.3 / 3.8 에서 2.5T / 3.5T 를 사용하여 기존엔진을 대체할것으로 보여지고 있습니다. 미션의 기존 후륜형 8단을 사용할 확율이 높을것으로 봐지고 있으며 추가로 하이브리드 모델 또한 준비하고 있다고 합니다. 차량의 실루엣을 보면 본네트가 굉장히 길게 빠져있음을 확인 할 수가 있는데 후륜구동 + 주행 중심의 무게배분 황금비율을 잘 맞추기 위해 엄청 노력을 한걸로 보여집니다. 쏘나타 DN8과 비슷하게 최신의 트랜드인 저중심 설계와 롱후드 숏데크의 디자인 미학을 잘 갖춤으로써 플래그쉽 세단임을 한번 더 확인 할 수가 있네요!
신형 G80역시 현재 판매되고있는 G80의 판매량이 계속 떨어지고 있기 때문에 조기에 출시를 할 것으로 생각이 되며 이녀석 출시로 인해 제네시스의 위상은 한층 더 업그레이드가 될 것으로 보여집니다.
신형 제네시스 GV80
(하반기 출시예정)
제네시스 라인업의 첫 SUV 주자인 GV80이 하반기에 출시 예정에 있습니다. 그동안 고급 SUV가 없었던 현대자동차에서는 이번 GV80의 출시로 인해 국내에 고급 SUV 차량 가망 고객들의 갈급함을 채워줄것으로 보여집니다. 얼마전 "팰리세이드"가 출시가 되고 폭발적인 반응이 일어났는데요! 이제껏 제가 봐왔던 현대자동차들 중 가장 핫한 차량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지금 주문을 해도 올 여름에나 받을 수 있다는 등 계약이 엄청나게 되고 있다고 하는데요! 이 기세를 보면 신형 GV80 또한 인기가 대단할 것으로 봐 집니다.
GV80또한 SUV지만 하이브리드 모델이 투입이 될 예정입니다. G80과 동일한 3.5 하이브리드가 적용될 가능성이 높다고 봐지며 디젤은 현재 모하비에서 사용하고 있는 기존 S엔진 개량형 디젤이 탑재가 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따라서 기존의 부족함이 조금 있었던 2.2디젤 엔진은 쓰여지지 않을것으로 예상이 되고 있으며, 날이 갈수록 심해지는 환경규제를 대응하기 위해 친 환경 라인업에 더욱 신경을 쓸것으로 보여지고 있습니다.
제네시스 라인업의 구워투수가 될 수 있을지는 GV80의 성공 여부에 따라 크게 희비가 엇갈릴 것으로 보여집니다. 지금 출시되고 있는 벤츠 GLE, BMW X5 등과 경쟁상대가 될것이기 때문에 수입 SUV 오너들의 눈에 얼마나 들어오냐가 관건이 될 것이며 가격정책에도 상당히 심혈을 기울일 것으로 봐집니다.
2019년에도 다양한 국제적 경제위기, 환경규제, 친환경 자동차의 연구개발 등 다양한 변수가 많이 있을 것으로 봐 집니다. 그러나 새롭게 출시되는 볼륨신차들과 계속해서 업그레이드 되는 친환경 차종들로 인하여 올해는 현대자동차에서 위기를 극복 할 수 있는 반전의 해로 거듭나기를 기원합니다.
'차량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제네시스 스펙트럼 골라타는 재미! (0) | 2019.02.07 |
---|---|
신차를 살까? 끝물을 살까? 고민 이라면 꼭 보세요! (0) | 2019.02.07 |
쏘나타 뉴라이즈 하이브리드 1년간 주행 후기 (0) | 2018.12.25 |
i30 N라인 + 시승리뷰 + PD 1.6T와 달라진점? (0) | 2018.12.12 |
현대 팰리세이드에 우리가 열광을 할 수밖에 없는 이유? (0) | 2018.12.09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