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갤럭시 노트8 배터리 문제발생?

by 텍스쳐 2018. 7. 30.

안녕하세요! DK_Y 입니다.

 

  요즘 제가 쓰고있는 갤럭시 노트8에 대해 잠깐 이야기 해보고자 합니다! 제목과 같이 리뷰는 아니구요. 약간의 문제점이 생겨서 많은 분들이 보고 참고가 되시라고 글을 써볼까 합니다.

 

  저는 작년 11월쯤 기존에 쓰고있던 아이폰6S를 2년 가까이 채우다가 기기변경으로 갤럭시 노트8로 바꾸게 됩니다. 그래도 나름 애플팬 이였던 저는 갤럭시노트를 한번도 써본적이 없었기에 궁금 하기도 하고, 안드로이드 폰들의 편한점들을 제가 잘 알고 있기에 한번 써보고자 구매를 하였습니다. 그때 당시 구매할때 할부원금만 120만원이였는대... 지금 생각해보면 미쳤었구나 라고 생각이 듭니다ㅠㅠ. 차라리 아이폰을 그돈주고 샀었으면 몰라도 갤럭시를.... 앞으로는 그런실수를 하지 말아야 겠네요 ... 하여튼 거금을 주고 노트8로 구매를 하기로 합니다.

 

 

 

 

  저의 휴대폰 주 용도는 전화와 문자 카카오톡, 금융앱 사용등 딱히 CPU를 많이 사용 할 만한 시스템은 작동하지 않습니다. 더군다나 워낙 바쁘기 때문에 대부분을 전화나 문자 등 통신용도로 쓰는데요. 오히려 이 고사양 스펙에 제가쓰는 용도는 전화에 충실한 용도니 노트8의 스펙이 아깝긴 합니다. 그러나 안드로이드 특유의 버벅거리는게 싫기 때문에 그때 당시 구매 할 때 가장 고사양인 노트8을 구매를 했던 이유가 되기도 합니다.

 

 

 

 

  갤럭시 노트8을 선택한 또 다른 이유는 바로 국내최초 듀얼 카메라의 적용 이였습니다. 아무래도 눈이 하나보다 두개인게 더 좋겠지 라고 기대를 했었는데... 딱히 좋은건 모르겠더라구요? 차라리 아이폰이 낫겠다 라고 생각이 들 정도? 그래도 옛날 갤럭시s2 시절에 비하면 지금의 스마트폰 카메라 화질은 디지털카메라를 뺨칠 정도니! 기술의 발전은 충분히 인정할만 합니다.

 

 

 

 

   그리고 다양한 악세사리류가 노트8은 아주 잘 나옵니다. 특히 저는 키보드커버가 매우 가지고 싶었는데요! 바로 사진에 있는 녀석입니다. 시중에 판매되는 가격은 무려 5만원이라는 엄청 비싼 가격 이지만! 충분히 수긍할 수 있는 이유는 블랙베리와 비슷한 쫀득한 키감! 그리고 키보드에 따로 배터리를 넣지안하도 사용이 가능하며 쓰지 않을때에는 뒤로 수납도 가능합니다. 그리고 흔하지 않기 때문에 레어한 느낌과 간지! 이점 때문에 구매를 했지요.. 이 키보드커버로 인하여 노트8에 대한 저의 사용성과 애정은 더 높아져만 갔는데 문제가 발생합니다.

 

  케이스 뒤로 키보드커버를 수납을 하려고 하니 아구가 맞지 않는 것이죠... 처음엔 별 대수롭지않게 여기다가 시간이 지나니 갑자기 배터리 광탈 현상이 일어납니다. 20%대에서 갑자기 전원이 꺼진다거나 50%대에서도 광탈현상이 일어나기 시작합니다. 뿐만 아니라 휴대폰이 갑자기 뜨거워지기 시작합니다. 통화하면서 손이 너무 뜨거워서 휴대폰 액정을 만저보니 따뜻하다 느낌이 아니라 뜨겁다고 느껴질 정도로 느껴졌습니다.

   그리고 오늘 케이스를 빼고 다른케이스를 교체하려다가 노트8 배터리가 문제가 있다는것을 발견하고 맙니다.

 

 

 

 

정면에서는 아무 문제가 없어보입니다.

 

 

 

 

키보드를 뒤로 수납을 했는데.. 이상합니다. 아구가 안맞습니다.

 

 

 

 

  네... 케이스를 뜯고 휴대폰을 만지다가 뭔가 볼록한 부분이 있길래 밑을 자세히 보니... 휴대폰 배터리 부분이 부풀어 올라있었습니다. 예전에 노트7 배터리 대란때가 생각이 나더군요... 노트8은 노트7 배터리 폭팔사고로 인하여 많이 보완을 했다곤 하는데 제가쓰던 노트8이 이런 현상이 일어나다니요... 더군다나 사용한지 1년도 되지 않았고 만약 제가 이걸 발견 못하고 계속 썼더라면 제폰도 마찬가지로 폭팔사고가 일어 났을거라는 생각을 하니 굉장히 끔찍했습니다. 어쩐지 휴대폰이 엄청 뜨겁게 느껴졌으며, 배터리 광탈현상이 일어나더니... 역시나 배터리가 문제였거니 라고 생각이 들더라구요...

 

  그래서 내일 일정이 매우 바쁘지만 저의 안전을 위해 A/S센터에 방문하고자 합니다... 뭐 삼성은 A/S하나는 기가막히게 잘 해주니 무상으로 배터리를 교체해 주겠지요.. 그러나 노트7에 이어서 노트8도 배터리가 문제가 있으니.. 불안해서 삼성제품은 쓰기가 조금 꺼려지네요... 다음 휴대폰은 삼성말고 다른 제조사껄로 돌리거나 해야겠습니다. 노트8 사용하시는 유저님들 케이스 벗기셔서 꼭 하단 배터리 부분을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보증 기간 지나가면 유상수리를 해야하니 중간중간에 확인을 필수일듯 합니다!

 

  노트7 대란이 일어난 이후 큰 문제가 없을거라고 생각을 하고 구매했던 노트8이 문제가 생기니 삼성의 휴대폰 제조기술에 조금 의심이 되곤 합니다. 물론 세계일류의 기업이자 애플과 정면승부를 할 정도로 기술력과 자본력이 있는 글로벌 기업이지만 이번일로 인하여 삼성에 대한 저의 신뢰도는 조금 떨어진듯 하네요.., 내일 수리를 잘 마치고 앞으로 남은 1년 사용하면서 큰 탈이 없도록 마음속으로 기도를 해야겠습니다. 다음 휴대폰은 기필코 다시 애플로 돌아가야겠군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