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가성비 게이밍 데스크탑이 필요해? 가성비 좋은 레노버 리전을 추천할께

by 텍스쳐 2020. 3. 9.

안녕하세요! DK_Y 입니다.



작은 찻잔이라고 생각 했던 우한 코로나가 전 세계적으로 유행을 하고 있는데 다들 건강은 잘 챙기시고 계신가요?

아직 완벽한 백신이 나온 상태가 아니니 여러므로 건강 유의 하시기 바랍니다!


저는 이번 우한 코로나 사태 덕분에 밖에 외출을 많이 못했던것 같습니다. 마스크도 거의 없거니와 겁이 많이 났거든요^^;; 집에 계속 있자니 자꾸 스마트폰으로 멍하게 유튜브나 보면서 시간 때우기만 하구요... 제 자신이 너무 한심해 보여서 큰 결심? 을 하고 컴퓨터를 사기로 했습니다. 


하지만 무슨 일 을 저지를 땐 명확한 명분이 있어야겠죠? ㅎㅎ 지금 쓰고있는 노트북이 맘에 안들기도 하고... 블로그 하는데 타자치기도 힘들고... 게임도 잘 안돌아가고...명분은 아주 좋았습니다! 그래서 와이프를 설득을 하고 데스크탑 컴퓨터를 지르기로 합니다!


하지만 무엇을 사야 할 지도 모르겠고.. 컴퓨터는 2000년대 때나 쫌 알았는데 다시 공부하려고 하니 머리가 아프더라구요.. 친구들한테 물어보니 조립식 컴퓨터가 좋다니 뭐가 좋다니 하는데 하나도 무슨 말인지 모르겠고.. 11년 전에 샀었던 삼성컴퓨터의 좋은 기억 덕분에 메이커 브랜드 완성형 데스크탑을 사기로 마음을 먹기로 합니다.






  가장 눈에 들어온 컴퓨터는 "삼성 오디세이!" 디자인만 보면 상당히 혁신 적이고 환기시스템도 꽤나 잘 되어있는것 같고 멋집니다. 역시 컴퓨터는 삼성! 이라는 감탄사가 뿜어져 나옵니다. 하지만 가격표를 보는순간... 아... 비싸긴 비싸네... 라는 실망과 그래도 뭐 오래쓸껀데 질러버릴까? 라는 생각도 동시에 드는데.... 한참을 고민하다가... 도저히 200만원이나 되는 금액을 주고 사기엔 아깝다라는 결론을 짓게 됩니다.. 그렇게 쿠팡을 계속 둘러보다가... 눈에 띤 이녀석!


"레노버 리전"

RENOVO LEGION




  지금 제가 쓰고있는 노트북도 "레노버 아이디어 패드 700" 이란 모델인데 이 제품을 쓰면서 만족도가 높았기 때문에 레노버 브랜드를 한번 더 사용하기로 마음을 먹고 사양을 정해서 결제 하고! 주문을 하게 됩니다. (남자는 무이자 할부!!)





레노버 게이밍 데스크탑 리전 C530-19ICB 90L2002AKR

i7 - 9700/ 8GB RAM/ SSD 256GB/ Geforce RTX2060


  사양은 이정도 구성 했습니다. 뭐 보시면 아시겠지만 시피유와 그래픽 카드에 몰빵 했다고 봐도 무방할 듯 합니다. 어려서 부터 그래픽카드에 대한 서러움이 있어서.... RIVA TNT2 라는 그래픽카드 아실려나요...ㅎㅎ 이 그래픽카드로 게임 참 많이 했는데 저녀석 때문에 많은 게임들이 안돌아가서 그래픽카드만큼은!! 좋은걸로 하자 라는 고정관념이 늘 박혀있습니다 ㅎㅎ


  램은 슬롯이 하나 더 있는데 추가로 업그레이드 하면 문제없어 보이고 하드는 거의 게임 한두개 , 문서작업이 대부분이라 크게 신경 안쓸듯 합니다. 이정도면 뭐 딱 되겠죠... 모자라면 뭐 업그레이드 해 버리죠 ㅎㅎ




  역시 쿠팡의 로켓배송은 정말 빠릅니다. 어제 밤11시50분 쯤 주문했는데 오늘 오후 2시에 딱 도착을 하니... 참 대단합니다..

퇴근후 집으로 와서 박스를 보는 순간 예사롭지 않아 보였네요 ㅎㅎ 시크한 검정색 박스에 리전! 이라는 글자가 큼지막 하게 박혀있습니다.



개봉시 상품가치 하락으로 반품이 안된답니다^^ 응 응 알겠어 빨리 너를 뜯어보고싶어 하앜...



이때가 가장 설레이는 순간이죠 ~ 하앜...



스티로폼으로 꽁꽁 싸매고 있는 녀석을 발견! 박스포장을 참 꼼꼼히 했네요^^ 안심 됩니다.




완전히 개봉을 한 후 꺼내서 보니 참 신기한 모양의 데스크탑입니다. 이런 모양의 컴퓨터는 본 적이 없네요. 나름 센세이션 하다고나 할까요?

손잡이가 있어서 이동할 때 편할것 같아요. 그래픽 카드 팬도 상단에 보이고, 구멍이 많이 있어서 게이밍 컴퓨터 특성상 발열에도 충분히 도움을 많이 줄 수 있을것 같습니다. 근데 인터넷에는 크기가 작고 아담하다고 했는데... 아담하긴 개뿔.. 꽤 큽니다... -_-



  예전에 쓰던 오래된 삼성 데스크탑하고 비교샷 입니다. 높이는 낮아졌지만 옆으로 폭이 커졌네요... 이게 뭐 크기가 작아졌다고 표현하기엔 쫌 무리가 있어 보이네요 ㅋㅋ 



무게는 8.54kg 입니다. 다른 데스크탑들과 비슷한 무게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옛날 데스크탑들은 업그레이드 할때 불편이 많았죠. 일일이 나사를 풀고 뜯고 어렵게 업그레이드를 진행을 했죠. 하지만 이녀석은 옆에 레버만 땡기면 본체의 옆면이 열리면서 업그레이드를 쉽게 할 수 있도록 설계가 되어 있습니다. 세상 참 좋아졌네요.. 

  그래픽 카드가 가장 눈에 먼저 띄네요 ㅎㅎ RTX2060!! 램 슬롯은 하나 비어있는데 조만간 8GB 램을 하나 더 꽂을 예정 입니다. 요즘 램값이 너무 좋더라구요^^



  뒷면은 다른 컴퓨터들과 비슷 합니다. 게이밍 데스크탑이라 그런지 USB포트가 많고 신기한건 RGB포트가 없더라구요,.. 옛날 키보드 마우스 입력방식인 PS2 포트도 없습니다. 컴퓨터들도 많이 변했군요..=_=



  모든 케이블을 꽂고 파워버튼을 눌러봅니다. 파워서플라이가 우렁차게 돌아가면서 컴퓨터가 켜집니다. 확실히 게이밍 PC는 성능도 좋지만 비쥬얼이 너무 멋지네요. 저런 빨간조명을 넣어주는 센스! 익스테리어 효과가 매우 좋습니다. 조립식 게이밍 컴퓨터들 조명 들어오는거 보면 정말 없어보이던데 이친구는 은은하니 이쁘네요!



  컴퓨터를 주문할 때 윈도우가 미포함 되어있는것들도 있던데.. 저는 아직 컴초보라... 윈도우10이 설치 되어있는걸로 선택하고 주문 했습니다. 이맛에 제조사 완제품을 사는거죠ㅋ 

  아주 스무스하게 윈도우 등록이 끝나고 셋팅이 마무리가 되었습니다. 그래픽 카드가 좋아서 그런지 해상도는 1920 x 1080 최고 해상도로 권장사양으로 나오네요. 그래서 그런지 아주 선명합니다. 마음에 쏙 드는는군요.






  게임도 한번 돌려봅니다. 더 크루2 라는 게임 인데 나온지 쫌 된 게임 치고는 사양이 무겁더라구요. 제가 쓰고있는 게이밍 노트북 (아이디어 패드 700)도 왼만한 게임은 다 돌리는데 이 게임은 버벅거려서 이걸로 테스트를 해봤습니다. 게임 옵션은 풀 옵션 (울트라 사양) 으로 하고 돌려봅니다.

게임 플레이를 해 본 결과 아주 스무스하게 잘 돌아갑니다. 이정도면 구지 램 업그레이드 안해도 되겠다? 라는 생각이 들기도 하네요 ㅎㅎ

이 게임이 돌아가면 제가 평소에 즐겨하는 게임은 다 풀 옵션으로 플레이가 가능하다고 결론이 나옵니다. 아주 만족합니다^^



총     평


  레노버 리전은 가성비 게이밍 컴퓨터 라고 칭해주고 싶다. 왼만한 조립컴 가격으로 완성컴퓨터를 구매 할 수 있으니... 상당히 매리트가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조립컴퓨터를 구매할때 하나하나 부품을 조합해 나가는걸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모를까 일반인이 조립식을 구매하는 이유는 단지 "비용" 때문에 구매를 한다고 생각한다. 특히나 게이밍 컴퓨터 일수록 사양에 대한 욕구가 많아지기 때문에 고 사양을 하자니 완성형은 비용이 많이 나가고 조립식은 벨런스를 맞추기가 어렵다. 그러나 레노버 리전은 벨런스와 가격 두가지를 갖춘 최적화된 완성형 데스크탑이라 말 해주고 싶다. 이쁜 외관에 업그레이드가 용이한 기믹은 사용자로 하여금 언제든지 업그레이드를 할 준비가 되어있다는 신뢰를 주기도 한다. 개인적으로 컴퓨터를 사면서 이렇게 뿌듯한 적이 없었는데 이녀석은 주변 친구들에게 많이 자랑을 해주고 싶다. ^^ 단점은... 아직까진 보이지가 않는데 쓰면서 차차 생기겠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