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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 리뷰

고성능 핫해치를 일상에 담다! 벨로스터N 출시

by 텍스쳐 2018. 6. 11.

안녕하세요! DK_Y 입니다.

 

오늘은 날씨를 좀잡을수 없던 날씨가 오락가락한 날씨였네요^^

우산을 못챙겨간 덕분에 비에 홀딱젖은 하루였습니다.ㅠㅠ

 

요즘 장안의 화제지요?

 벨로스터N에 대해 오늘 한번 알아볼까 합니다.

 

모터쇼에 갔었을때 현대부스에서 가장 인기가 많았던 차량이 벨로스터N 이였는데요

차를 한번 타보기 위해 줄을서서 기다릴 정도로 인기만점이였던 차량이였습니다.

의외로 젊은분들도 많았지만 40~60대 정도되는 중장년층도 있었던점이 신기했던 기억이 납니다^^

지금 한창 뜨거운감자인 벨로스터N

짧지만 한번 벨로스터N 차량이 뭐가 어떻게 변화가 이루어져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출처 : 현대자동차 홈페이지

 

 

두둥!

 

이야... 정말 한국차 아니... 현대차 맞나요...?

현대에서 이런 쏘울이 느껴지는 차는 얘가 처음이네요..

 

이녀석의 스펙은?

 

세타엔진 N2.0터보 (최고 275마력)

36kg.m 토크(퍼포먼스 패키지 기준)

랙타입 스피어링휠

N전용 고성능 브레이크

미쉐린 PSS(기본)

피렐리 P ZERO(퍼포먼스 패키지)

 

스펙만 보더라도 입이 쩍 벌어지는군요

 

 

 

출처 : 현대자동차 홈페이지

 

 

살다보니 이런날도 오는군요..

현대차 차종리스트에 고성능 라인의 차가 이렇게 배치가 될줄은^^

가슴이 벅차네요~

 

 

 

출처 : 현대자동차 홈페이지

 

 

가슴이 뛰는 한글자 N!!

 

N의 메인테마는 Fun To Drive

 

 

 

출처 : 현대자동차 홈페이지

 

 

현대자동차에서 이야기하는 벨로스터N의 주요특성은

 

Corner rascal

코너링 악동

"선회로에서 안정감 있는 코너링 제공"

 

Everyday sports car

일상을 위한 고성능 스포츠카

"일상에서도 고성능 주행 경험 가능"

 

Race track capability

트랙 주행이 가능한 차

"별도 튜닝 없이도 서킷 주행 가능"

 

이렇게 어필을 하고있습니다.

 

 

 

출처 : 현대자동차 홈페이지

 

 

와이드 타입 라디에디터 그릴과, 브레이크 냉각을 도와줄 에어커튼 장착,

레드 스플리터를 적용하여 유니크한 이미지를 강조 하였습니다.

 

 

 

출처 : 현대자동차 홈페이지

 

 

N전용 리어스포일러

 

 

 

출처 : 현대자동차 홈페이지

 

 

써킷 주행이 가능한 N전용 대용량 브레이크가 적용이 되었습니다.

고성능 브레이크와 패드가 들어가있기 때문에 제조사 메뉴얼에는 분진이 발생할수 있다고 합니다,

 

 

 

출처 : 현대자동차 홈페이지

 

 

19인치휠 적용과 피렐리 P zero가 적용되었습니다.

당장 써킷에 나가도 될것 같네요

 

 

 

출처 : 현대자동차 홈페이지

 

 

대구경 머플러와 공격적인 대퓨저가 장착되었고 그 위로 빨간색 라인으로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출처 : 현대자동차 홈페이지

 

 

실내로 가보겠습니다.

 

고성능 스포츠카들중 이렇게 옵션이 다 갖추어진 차를 본적이 있나요?

옵션의 현대 + 고성능N 의 조합은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전세계 사람들이 좋아할것 같습니다.

거기에 가성비까지!!

이미 해외에 먼저 출시한 i30N 같은 경우 이러한점들 때문에 굉장히 반응이 뜨겁다 합니다^^

 

핸들열선부터 시작해서, 통풍시트, 텔레메틱스 서비스(블루링크), 네비게이션 등등

써킷용 차량을 일상에서도 즐길수 있는차는 많지가 않을겁니다^^

 

 

 

출처 : 현대자동차 홈페이지

 

 

네비와 후방카메라는 기본!

디스플레이를 통하여 차량을 커스텀으로 조절 할수가 있으며

풀 오토에어컨이 장착이 되어있습니다.

 

 

 

출처 : 현대자동차 홈페이지

 

 

계기판은 N전용으로 장착이 되어있습니다.

4.2인치 TFT LCD클러스터가 장착이 되었고, 3D리얼패턴과 레드조명이 적용되어 N모델의 고유 정체성을 강조 하고있습니다.

계기판에는 시프트 타이밍 인디케이터 / 가변 LED 타코미터 기능들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아직은 수동변속기만 적용이 되며, 추 후 DCT 자동변속기가 추가가 될 예정 입니다.

 

 

 

출처 : 현대자동차 홈페이지

 

 

전자서스펜션(ECS)가 장착이 되어있습니다.

솔레노이드 밸브를 전자제어하여 유량변화에 따른 쇽업쇼버의 감쇠력이 차별화 적용시키게 됩니다.

 

 

 

출처 : 현대자동차 홈페이지

 

 

R-MDPS 가 기본 적용되었습니다.

스티어링의 응답성이 컬럼식보다 우수하고 N타입으로 개선이 되었고, 강성과 구조를 최적화 하여

 고성능차에 걸맞는 셋팅을 갖추었습니다.

 

 

 

출처 : 현대자동차 홈페이지

 

 

능동가변배기 시스템이 적용되었습니다.

엔진토크 및 RPM에 따라 배기파이프를 능동적으로 제어하여 운전모드에 따라 배기음이 달라집니다.

 

 

 

출처 : 현대자동차 홈페이지

 

 

이 외에도 레브매칭과 런치컨트롤이 적용이 되었으며 전자식 차동제한장치인 eLSD가 장착 되었습니다.

 

 

 

출처 : 현대자동차 홈페이지

 

 

 

출처 : 현대자동차 홈페이지

 

벨로스터N 가격표 입니다.

너무 가격이 좋아서 깜짝 놀랬네요..

이런 가격대비 성능은 전세계에서 현대만 가능한 가격일듯 합니다.

거기서 저렴한 메인터넌스와 유지비는 덤^^

이렇게 벨로스터N에 대하여 간략히 알아보았습니다.

 

벨로스터N의 현재 위치 및 경쟁차종으로는 골프GTi / 포드 포커스 ST 이런 차량들과 경쟁관계에 있다고

현대측에서는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이미 해외에서는 i30N이 출시가 되어서 현대에서는 두번째 N모델이지만 국내에서는 최초로 출시하는 N모델 입니다.

그만큼 사람들의 관심도 많고, 실적으로 사전계약도 기대이상으로 많이 이루어지고 있다고 합니다.

언제부터 정식출고가 되는지는 알수없지만 국내도로에서도 N 모델들을 볼날이 얼마 남지않았네요^^

일상에서 트랙용 스포츠카를 데일리로 탄다는 것은 자동차를 좋아하는 매니아 입장에서는 정말 매력적인 일이 아닐수 없습니다!

그걸 가능하게 해준차가 바로 벨로스터N이구요! 저도 여유가 된다면 정말 지르고 싶을정도로 구매욕이 솟구치는 차량이네요

빨리 공도에서 볼수있는 날이 왔으면 좋겠습니다.

여담으로 이런차를 만들어주는 현대자동차가 정말 고맙기도 합니다 ㅎㅎ

앞으로 현대자동차의 선전을 기대하며,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까지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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