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차량 리뷰

2024 아반떼 페이스리프트 가격 상품성 예상 해봅니다.CN7

by 텍스쳐 2022. 8. 4.

안녕히세요 텍스쳐 입니다.

  역대 아반떼 시리즈 중 가장 성공적이라는 "CN7 아반떼"가 내년 상반기에 페이스리프트 부분변경을 앞두고 있다고 합니다. 출시한 지가 얼마 지나지 않은 것 같은데 벌써 페리 모델이 나온다고 생각하니 세월 참 빠른 것 같습니다. 아직 제대로 된 정보는 없지만 앞서 출시한 차량들을 토대로 어떻게 변화를 할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미지 출처 : ROAD TEST

"아반떼 페이스리프트 강화되는 옵션은?"

  최근에 페이스리프트를 진행했었던 동급의 차량들을 비교해보면 어느 정도 답은 나오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얼마 전에 출시한 셀토스를  기준으로 보면 대충 예상은 할 수 있는데요. 비슷한 파워트레인과 동급 세그먼트인 점을 감안하면 겹치는 부분이 많습니다. 옵션도 비슷하구요.

  셀토스에 강화된 사양으로는 1.6 터보 + 7단 DCT에서 1.6 터보 CVVD + 8단 자동변속기 / 1.6 디젤 삭제 /  2.0 MPi 가솔린 + IVT 미션 추가 / 기계식 부츠타입 기어 -> 전자식 기어(SBW) / 계기판과 내비게이션이 일체화되는 커브드 파로나마 디스플레이 / 서라운드 모니터, 후측방 모니터 / 지능형 속도제한 보조 / 후방 주차 충돌 방지 보조 /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등이 추가되었습니다.

  강화된 사양의  대부분이 해당이 될 것이라고 생각이 되는데요. 이 정도 상품성이면 현 그랜저와 비교해도 뒤처지지 않는 사양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이미지 출처 : 현대자동차그룹

"외관도 크게 변화가 있을까?"

  익스테리어의 디자인은 크게 손을 대지 않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페이스리프트를 과감하게 진행할 때에는 차량의 판매량이 저조하여 획기적인 변화를 줘야 할 때 보통 그 방법을 많이 사용합니다. 예를 들면 AD모델의 F/L 버전, 그랜저의 F/L 버전 등 이 해당된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이번 아반떼 CN7 은 그 정도는 아닐 것 같구요. 셀토스처럼 외관에 디테일 적인 요소들에만 약간 리터칭 업 정도의 수준으로 마감을 할 것 같습니다. 현 모델이 국내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히트를 친 모델이라 외관의 드라마틱 변화는 없을 것 같고 오히려 쏘나타 DN8 모델이 풀체인지급 변화가 있을 것 같습니다.

이미지 출처 : 현대자동차

"가격대는 얼마나 오를까?"

  이것도 더 뉴 셀토스를 보면 대충 예상이 가능 합니다. 셀토스 그래피티 등급 기준 280 만원이 인상되었습니다. 대략 10% 정도의 오름세라고 보면 될 것 같은데요. 다른 차량들도 페이스리프트 모델이 나오면서 평균 10% 정도의 인상률을 보여주었습니다. 팰리세이드도 마찬가지구요. 아반떼도 그 정도는 오르지 않을까 예상을 해봅니다. 최고등급인 인스퍼레이션이 현재 2562만 원 (개소세 인하전)인데 250만 원가량 인상된다고 생각하면 차량 가격은 2800만 원 정도 책정되지 않을까 생각을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미지 출처 : 현대자동차그룹

"출시 일정은 언제쯤 될까?"

  많이들 기다리고 계실 것 같습니다. 보통은 위장막 테스트를 시작한 시점에서 6개월 정도를 기준으로 잡고 출시일이 맞춰집니다. 2022년 7월 기준으로 보면 내년 상반기 1~3월쯤이 되지 않을까 싶은데요. 요즘 신차가 출고되는 납기 기간도 워낙 길다 보니 쫌 더 늦춰질 수 있을 것 같다는 예상도 해보게 됩니다. 실제로 그랜저가 올해 상반기 출시였는데 하반기로 변경되었듯이 말이죠.

이미지 출처 : 현대자동차그룹

"이미 계약이 들어가 있는 사람들은 어떻게 될까?"

  요즘 아반떼 납기가 엄청 오래 걸린다고 알고 있습니다. 인터넷에 돌아다니던 납기표를 대충 보면 기본 1년 정도 걸리던 것 같더군요. 하이브리드는 1년 반까지 소요가 되던데. 아마 아주 오래전에 계약하신 분이 아니시라면 신형 페이스리프트 모델로 받을 가능성이 높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미지 출처 : 현대자동차그룹

"그럼 인상된 가격으로 구매를 해야 하나."

  네 그렇습니다. "나는 신형은 가격이 오르니까 구형으로 받고 싶은데?"라고 이야기하셔도 어쩔 수가 없습니다. 테슬라는 계약시점의 기준으로 가격을 책정하여 결제까지 하게 되지만 국내 다른 메이커들은 보통 출고 시점에 책정되는 가격으로 결제를 하기 때문에 세금계산서가 찍히는 날 기준의 금액으로 대금이 결제가 됩니다.

 

  결제 하실때 프로모션이나 할부 금리, 카드 일시불 캐시백, 포인트 적립 등 금융 관련 사항들도 결제시점에서 결정이 되니 지금 금리정책을 기준으로 예산 계획을 잡으면 틀릴 수 도 있다는점은 꼭 확인 하셔야 합니다.

이미지 출처 : 현대자동차그룹

"끝내며"

  회기적으로 상품성 개선을 통해 아반떼는 또 한 번 월드 베스트셀링카로 등극하는 건 자명해 보입니다. 요즘 같을 때 아반떼 같은 차가 정말 귀한 것 같습니다. 이만한 가격에 이정도 사양을 갖춘 차량이 얼마나 될까요? 빠른시일내에 납기지연이 해소가 되어 멋진 신차들을 빨리 만나봤으면 좋겠습니다.

댓글